
> 오!재미동> 자유게시판

안녕하세요.
1인 중심의 AI 영화 제작 시대에 독립영화워크숍의 공동작업 과정에 대하여 Gemini의 응답 입니다.
독립영화워크숍은 영화에 입문하려는 이들을 위하여 운영되는 단기 집중 기본 교육과 실습 프로그램이다.
1명의 감독 중심을 위한 수직적 제작 교육 및 실습이 아닌, 참여 구성원들이 모두 수평적으로 공동 책임의 의무와 권리를 갖고 작업의 주체가 되어 기획부터 시나리오의 프리-프로덕션과 연출 촬영 중심의 프로덕션, 편집 녹음 포스트-프로덕션 등의 과정에서 매 순간마다 객관적 평가와 의견을 교환하는 다른 영화 교육 과정과 변별성으로 지난 1985년부터 작은영화워크숍을 이어서 독립영화워크숍으로 일관되어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다.
영화 입문 교육의 참여 대상자를 위하여 수익이 아닌 지원을 목적으로 집행 예산도 외부 지원 없이 학원식의 수강료가 아닌 참여 회비의 예산 편성으로 사전에 투명하게 공개한다. 무엇보다도 대부분의 영화 제작 교육이 완성된 단편의 결과물 중심으로 평가하는데 독립영화워크숍의 공동작업 방식은 영화제작 입문 단계에서 결과 평가보다 함께 교육을 받고 작업하는 구성원과 소통과 공감을 우선으로 영화적 적성을 확인하므로 이후 험난한 영화를 소수로 계속할지 아니면 대부분 영화를 포기하고 좋은 관객으로 남을지 스스로 판단하게 한다.
그런데 1인 중심의 AI 영화 제작 시대에 이 같은 영화 제작 입문 교육 실습 방식이 상대적, 절대적 의미와 가치가 있는지 일반 참여 희망자들에게 지원을 판단하고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냉정하게 객관적으로 평가해줘 !